본문 바로가기

하루IT

애플 암호 재설정 및 계정 복구

애플 암호 재설정 및 계정 복구

아이폰 및 아이패드, 맥 등에서 암호 재설정을 위해서는 친구나 가족 구성원의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만약 이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하지 않았거나 이중 인증이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다음의 해결책을 따라 암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애플 암호 재설정
애플 암호 재설정

아이폰 사용자의 애플 암호 재설정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 이름 – 암호 및 보안 – 암호 변경을 택합니다. 만일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해 암호를 활성화한 경우라면 기기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화면에 표시되는 단계별로 암호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친구 또는 가족의 애플 기기나 애플 지원앱 사용을 통해 암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IOS12 이후 버전이 설치된 경우 앱스토어 상에서 애플 지원앱을 다운로드한 뒤 암호 및 보안 – 암호 재설정 – 시작하기 – 다른 APPLE ID 메뉴로 이동해 암호를 재설정할 ID를 입력 후 확인 메시지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 표시되는 단계를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암호 변경 및 재설정이 불가능하다면

앞서 소개한 방법을 이용해도 재설정 및 변경이 불가능하다면, 애플 계정 페이지로 이동해 보안 질문에 답하기를 선택 후 나머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기본 이메일 주소 또는 복구 이메일로 전송받아 복구 키 입력 후 이를 이중 인증 또는 2단계 확인 단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