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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오프라인 발급 받기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오프라인 발급 받기

긴급 재난지원금 발급 시 기준을 건강보험료로 책정한다는 점 때문에 각종 증명서 발급이 필요하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에서도 손쉽게 이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발급방법을 각각 알아봅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서 발급받기

si4n.nhis.or.kr 로 접속해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 과정을 거쳐 로그인 하면 사업장 4대보험 및 개인 납부확인서는 물론이고 완납증명서 또한 발급 가능합니다. 메인 메뉴 중 제증명서 발급 -> 납부확인서 선택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출력 방식으로는 프린터 출력과 함께 팩스 발송도 지원합니다.

 

정부24 사이트 이용하기

PC접속 및 모바일 앱 이용을 통해 모두 가능합니다. 건보료 납부확인서를 검색 메뉴에 입력 후 곧바로 조회 가능한데요. 프린터를 통한 출력 방식을 지원하며, 모바일 앱 이용 시 곧바로 출력할 수 있는 것이 아닌, PC에서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 민원신청내역 확인 과정을 거쳐 출력할 수 있습니다.

M건강보험

해당 앱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험료 납부확인서 메뉴를 택하면 이용자 본인의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것인데요. 이 과정에서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팩스 발송을 통해 수신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면, 전국 시,군,구청 민원실이나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민원발급기에서 간편한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측 엄지 지문으로 본인 확인을 거치며, 설치 장소는 포털사이트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검색을 통해 가까운 설치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